여백
> IT
[갤럭시 언팩 2020] 노트20,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원한다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이 노트20으로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삼성전자가 5일 갤럭시 언팩을 온라인으로 열어 갤럭시노트20을 공개한 가운데, 노트20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해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한 다양한 가능성 타진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이와 관련된 삼성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협업 시너지가 강조되기도 했다.

노트20 이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Minecraft Dungeons), 포르자 호라이즌4(Forza Horizon 4) 등 100여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엑스박스 게임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게임 컨트롤러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 출처=갈무리

마이크로소프트는 9월 15일부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2개국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을 시작하며, 통신 파트너는 SK텔레콤이다.

한편 노트20의 멀티 미디어 전략도 눈길을 끈다. 4K·FHD에 이어 8K화질에서도 영화와 동일한 21:9 비율로 초당 24프레임의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프로 동영상 모드를 이용해 FHD 화질로 최대 초당 120 프레임으로 촬영해 정교한 편집도 지원한다.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촬영 장면에 따라 줌 속도를 제어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시 마이크 방향 설정도 가능하다.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광학 기술과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한 강력한 기술력도 눈길을 끈다. 울트라와 노트는 각각 각각 최대 50배와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을 지원한다.

삼성 덱스(Samsung DeX)도 최초로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20.08.05  23:27:49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SK텔레콤, #한국, #삼성전자, #전략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