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기업은행, 신입행원 연수 ‘언택트’로 진행"청년 일자리 확대‧직원 역량 강화 위한 새로운 시도"
▲ 지난 5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IBK기업은행 직원이 2020년 상반기 신입행원 연수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출처=기업은행

[이코노믹리뷰=박창민 기자] IBK기업은행은 올해 상반기에 채용한 250명을 대상으로 ‘언택트(Untact)’ 신입행원 연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로 대규모 채용과 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존과 다름없이 신입행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3일 시작해 다음달 10일까지 총 6주 동안 진행된다. 첫 4주 동안은 언택트로만 진행하지만 마지막 2주는 오프라인 교육도 있다.

첫 4주 동안 신입행원들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은행 실무에 필요한 이론을 먼저 학습한다. 그 후에는 영업점에 분산 배치돼 2주 동안 영업점에 근무 중인 선배를 멘토로 삼아 집중적인 실무 교육도 받는다.

온라인 교육 기간 동안에는 온라인 체육활동, 랜선 회식 등의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시도할 계획”이라며 “청년 일자리 확대와 함께 직원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민 기자  |  pcmlux@econovill.com  |  승인 2020.08.06  11:32:31
박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창민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