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포토뉴스
[Story 포토] MZ 세대의 패션과 문화를 선보이다

[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 7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임형택기자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를 만나는 전시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Creators’ Ground)’가 7일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 사진=임형택기자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창작물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을 통해 국내 디자인 및 전시 산업을 이끌어 온 콘텐츠 미디어 기업 디자인하우스가 미래 세대의 문화를 이끌어 갈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조명하고 소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올해는 ‘서브 컬처’를 주제로 62개 브랜드가 참여해 MZ 세대의 자유로운 감성과 특유의 대담함을 담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 사진=임형택기자

전시 공간은 ▲힙합, 스케이트보드, 그래피티 감성을 담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젊은 디자이너들의 크리에이티비티가 돋보이는 어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섹션과 ▲스타일을 완성하는 그래픽 및 아트 아이템, 취향을 담은 식음료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 플러스’ 섹션으로 구성됐다.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는 글로벌 스니커 아티스트 루디가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테이스트 바이 루디 인 다 하우스’를 비롯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알디브이제트’, 스니커즈 브랜드 ‘더 크리커즈’ 등이 소개된다. ▲어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로는 ‘마더그라운드’, ‘키크’, ‘이오이이’, ‘아수라’ 등 젊은 디자이너들의 실험정신과 크리에이티비티가 돋보이는 브랜드가 선보인다. 한편 ‘서울윤리적패션’, ‘래;코드’, ‘할리케이’ 등 친환경,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들도 선보인다.

▲패션 플러스 섹션에서는 화려한 문양을 자랑하는 타투 브랜드인 ‘시류 타투’의 대표적인 작품들과 국내외 최정상 타투이스트들의 오리지널 아트를 스티커, 굿즈, 미디어와 접목해 선보이는 타투 브랜드인 타티스트(TATTIST)의 아이템도 소개되며 인기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그림왕 양치기'의 ‘약치기 짤 만들기’ 애플리케이션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 수제 청 브랜드 ‘달콤한 그녀’ 등 ‘나만의 입맛’에 딱 맞는 미(味)로 또 다른 취향 표출의 수단을 제공하는 F&B 브랜드들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 사진=임형택기자

임형택 기자  |  ooyt12@econovill.com  |  승인 2020.08.07  16:36:04
임형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임형택, #애플, #수단, #서울, #자이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