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동국제약(086450)은 지난달 8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효(孝) 박스’ 500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효 박스에는 잇몸 건강을 위한 치약, 칫솔 등으로 구성됐다. 동국제약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 전국의 복지 시설에 효 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시기인만큼, 잇몸 건강을 위한 치약과 칫솔 등은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물품”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노년기의 불편한 잇몸은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꼼꼼한 구강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의 잇몸 건강 관리를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 수익금으로 잇몸의 날,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스마일런(Run) 페스티벌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국민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로 2015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