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세븐일레븐.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프리미엄 식빵인 세븐셀렉트 ‘#식빵2CM(4입)’를 27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식빵2CM’은 탕종법으로 반죽한 밀가루를 저온 숙성하여 만들어 탄력있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일반 식빵보다 0.4~0.5cm 더 두꺼운 2cm의 두께를 구현함으로써 수분 보유율을 높였다.

탕종공법은 밀가루를 물과 함께 가열하여 섞거나 뜨거운 물을 부어 반죽하는 방법을 말한다. 또 고급 천연 버터인 프랑스산 이즈니버터를 사용하여 쨈을 바르거나 별도 토스팅 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고소한 식빵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상품명에 해시테그(#)를 넣어 식빵 두께(2cm)를 특장점으로 강조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된 3월부터 현재(8월23)까지 식빵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무려 152.0% 올랐다. 식빵을 제외한 일반 양산빵 매출은 3.9% 증가에 머물렀다. 특히 주택가 상권 중심으로 두드러졌다. 전통 가족상권의 경우 해당 기간 식빵 매출은 281.5% 증가했고, 1~2인 가구 중심의 독신 상권 식빵 매출도 182.9% 올랐다. 반면 유흥과 오피스 상권은 각각 16.0%, 10.6%에 그쳤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식빵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음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점이 현대인들에게 인기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자연스럽게 주거지 상권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배경이 됐다고 분석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담당MD는 “#식빵2CM은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으로 만든 소용량 프리미엄 식빵으로 가정에서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며 “코로나19로 근거리 간편 소비가 확산되는 만큼 식빵 인기는 당분간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