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제일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전용면적 59, 74, 84㎡ 1,926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가구수만 2000여 가구에 달하는 대단지인 데다 힐링라이프를 선사할 단지 내 조경특화시설, 수영장을 갖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은 물론 세대마다 혁신평면을 도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1·2·3지구로 나눠 개발되는 2기 신도시로 1649만6000㎡ 규모에 총 7만8,000여 가구, 20만5,000여 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신도시이다. 이 중 마지막 개발지구인 3지구는 695만㎡ 부지에 공동주택 3만2,000여 가구, 8만 여 명의 인구 수용이 계획돼 있다.

파주로, 남북로, 경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금릉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운정에서 삼성을 지나 동탄까지 잇는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2023년 말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11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2026년) 등도 예정돼 있으며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운정~대화) 추진 중이어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근린생활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고. 이마트(파주운정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의 대형마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 인근에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 등이 조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 내에는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내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된다. 운정신도시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실내수영장이 조성되고,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도 들어선다. 공유커뮤니티는 물론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맞통풍 구조로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드레스룸, 펜트리, 다목적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가 위치한 파주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타 수도권 지역 대비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쉬워 더욱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파주 운정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들어서며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