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뉴스&이슈
스가 요시히데, 日 99대 새 총리로 선출…‘스가 시대’ 시작되나7년8개월 만에 총리 교체…스가, 과반수 이상 득표
아베 내각 주요 인사들, 스가 내각 자리 그대로 이어갈 예정
▲ 16일(현지시간) NHK방송,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중의원은 이날 오후 1시 본회의를 개최하고 스가를 일본의 99대 총리로 선출했다. 출처=뉴시스

[이코노믹리뷰=곽예지 기자] ‘아베 신조 정권 계승’을 선언한 일본의 자민당 스가 요시히데 신임 총재가 일본의 새 총리로 선출됐다. 이로써 지난 2012년 12월 이후 7년8개월 만에 총리가 교체된 것이다.

16일(현지시간) NHK방송,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중의원은 이날 오후 1시 본회의를 개최하고 스가를 일본의 99대 총리로 선출했다.

스가 총리는 중의원에서 총 투표수 462표 가운데 절반이 넘는 314표를 당선됐다.

이어 제1야당 입헌민주당의 에다노 유키오 대표가 134표, 일본유신회 가타야마 도라노스케 11표, 희망당 나카야마 나리아키 대표 2표, 자민당 고이즈미 신지로 환경상이 1표 등 순이었다.

앞서 지난달 28일 지병을 이유로 아베 총리가 사퇴를 표명한 데 따라 아베 내각은 이날 오전 임시 국무회의을 열고 총 사퇴했다. 아베 내각의 주요 인사들은 스가 내각의 자리를 그대로 이어갈 예정이다.

스가 총재는 지명선거 이후 총리 관저에서 연립여당 야마구치 나쓰오 공명당 대표와 회담을 진행하고 새 내각의 각료 명단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나루히토 일왕으로부터 임명장을 받는 친임식 등 각료 인증식을 거친 뒤, 이날(16일) 밤 스가 내각이 정식 출범하게 된다.

한편 일본의 헌법 제67조에 따르면 내각이 총사퇴할 경우 국회 의원 선거로 차기 총리를 지명하도록 명시돼 있다.

곽예지 기자  |  yk13@econovill.com  |  승인 2020.09.16  17:04:22
곽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곽예지, #일본, #자이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