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출처=IBK기업은행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코로나19 연관 키워드 부분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코로나19 사태가 8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방역 등 감염병 연관 키워드들 정보량이 가장 많은 특수은행 수장이 윤종원 행장이라고 밝혔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7일까지 기간 특수은행 및 그 수장에 대한 코로나19 총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은행과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한국산업은행(은행장 이동걸 회장) △Sh수협은행(이동빈 은행장) 등이다.

▲ 출처=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조사 결과 코로나19 관련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특수은행 수장은 윤종원 행장으로 총 1만4915건을 기록했다. 

이어 손병환 NH농협은행장 1만3443건,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 8108건, 이동걸 한국산업은행장 7924건 순이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은 1976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한편 빅데이터 분석은 온라인 포스팅을 대상으로 분석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활동까지 반영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실제 코로나19 관심도와는 다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