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키움증권, ‘코레이트 코스닥벤처 플러스펀드’ 판매

키움증권은 23일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의 대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를 겨냥해 공모주 펀드 '코레이트 코스닥벤처 플러스펀드(주식혼합형)'를 오는 24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가 코스닥 신규상장 공모주의 30%를 우선 배정받는 혜택을 활용해 공모 규모가 큰 IPO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펀드다.

코레이트자산운용이 오는 24∼25일 예정된 빅히트의 기관 수요 예측에 참여하기 위해 24일 단 하루만 자금을 모집한다.

이후 빅히트 상장 시까지 기존 수익자의 수익률 희석을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판매 종료(소프트클로징)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 펀드를 키움증권에서 Ae클래스로 가입할 경우 선취뿐만 아니라 후취판매 수수료도 없이 가입할 수 있다”며 “경쟁률 높은 공모주 투자의 대안 상품인 공모주 펀드를 키움증권에서 가입하고 좋은 성과도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에서는 현재 판매중인 Ae클래스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같은 펀드를 가입하더라도 키움증권에서 가입한다면 판매사에 지불해야하는 선취판매수수료를 내지 않으므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펀드가입은 키움 자산관리 홈페이지나 키움자산관리앱, 영웅문S(MTS)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카드사 혜택 강화

캐롯손해보험은 23일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카드사별 맞춤형 제휴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 제휴 이벤트 페이지에서 ‘퍼마일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후 현대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주유권이 제공된다. 연 단위 예상 보험료 30만원 이상 고객에게 해당되며 주유권은 이벤트 종료 후 지급된다. 이벤트는 10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캐롯손보와 현대카드는 올해 2월 ‘캐롯손해보험-현대카드M Edition3’ 제휴카드를 단독 출시하고 해당 제휴카드로 ‘퍼마일자동차보험’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매달 최대 2만 4000원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등 연간 최대 29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한국신용데이터, ‘비대면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23일 매출관리 플랫폼 ‘캐시노트’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와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금융상품 개발 및 어플리케이션 연계 등을 거쳐 캐시노트 플랫폼을 이용하는 65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금융상품 제휴 서비스를 4분기 중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금융’과 ‘데이터 경제’의 연계로 마이데이터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적인 소상공인 금융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빅데이터 공유 및 데이터 융합 개발, 데이터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