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가 인천광역시와 손잡고 약 두 달간 ‘버리스타 챌린지’를 진행한다. 출처=GS리테일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인천광역시(이하 인천시)와 손잡고 28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약 두 달간 ‘버리스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버리스타’는 인천시에서 쓰레기 분리배출과 다회용품 사용 등 자원순환 행동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동사 ‘버리다’와 연예인을 뜻하는 단어 ‘Star(스타)’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제대로 잘 버리고 덜 버려서 우리 모두가 지구의 스타가 되자는 의미를 담았다.

GS25는 인천시의 친환경 테마활동에 공감하고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에 동참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실시하게 됐다. 

이번 ‘버리스타 챌린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쓰레기를 분리해서 배출하거나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해시태그 4개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버리스타 #인천자원순환 #GS25 #GOGOGREEN 이다.

GS25는 30주년 기념으로 10월 한달간 ‘GO GO Green(고고그린)’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 소재의 다이어리 키트, 보냉백 스페셜 기획상품을 증정하고 ‘편의점 버리스타’로 선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천시에서는 참여자 중 매주 3명을 추첨해 텀블러를 제공하고 매월 가장 많이 참여한 사람에게는 ‘이달의 버리스타’라는 칭호와 함께 리사이클링 숄더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GS25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인천시 버리스타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친환경을 넘어선 필(必)환경 시대에 인천시와 손잡고 의미 있는 캠페인과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GS25는 국민 모두가 ‘버리스타’가 될 수 있도록 쓰레기 분리배출과 다회용품 사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