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최근 방영되고 있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의 추석 특집 방송인 ‘편의점 디너쇼’를 제작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출처=BGF리테일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편의점 CU는 최근 방영되고 있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의 추석 특집 방송인 ‘편의점 디너쇼’를 제작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백파더'는 흔히 요린이라 불리는 요리 왕초보들에게 백종원의 특급 레시피를 생방송으로 소개하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달 초 방송에서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생방송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대비해 ‘나만의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와 관련된 특집 방송을 예고하며 시청자들로부터 숨겨놓은 편의점 레시피를 공모했다.

이달 중순까지 응모를 마감한 결과, 각양각색의 편의점 레시피들이 접수됐다. 선정된 레시피들은 오는 10월 3일 추석 연휴에 ‘백파더’의 ‘편의점 디너쇼’ 특집 방송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단 시청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CU 종합선물세트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승욱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모든 국민이 맛있는 음식을 잘 챙겨먹기를 바라는 백종원의 철학과 백파더의 기획 취지에 공감해 이번 특집 방송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백파더에서 소개된 레시피 상품은 전국 CU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청자 경품인 CU종합선물세트도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판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