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릇파릇한 새싹이 지천에 깔린 제주는 벌써 봄이다. 제주여행은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도 달라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특별한 화산섬으로서의 원형을 느낄 수 있는 제주를 만나야 한다. 천혜의 자연 그대로, 따듯한 제주 사람들의 마음을 느끼게 해주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을 소개한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 자연과 모더니즘이 공존하는 호텔

하얏트 리젠시 제주(총지배인 줄리앙 곤잘베스)가 올레길 투어를 위한 고객을 위해 트래킹 장비를 대여하고 있다. 제주 올레 8코스의 일부인 호텔 앞 산책로가 그 주인공이다. 가족 고객을 위한 특정 기간 내 키즈빌리지와 같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만 2세 유아와 함께 방문 시에는 유아를 위한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특별 선물과 퀴니 유모차 및 객실 내 유아 침대 대여 등을 하는 VIB (Very Important Baby)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호텔 산책로로 연결된 중문해수욕장을 곁에 두고 있으며, 한라산, 골프장, 제주의 전원 등을 객실에서 바라볼 수 있다. 중문 관광단지에 위치하여 유명 관광지 뿐 아니라 카지노, 쇼핑, 골프, 해양레저 등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고,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와는 5분 거리,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과는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제주를 찾는 관광객 뿐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시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오미 마켓 그릴과 서양식 메뉴를 제공하는 테라스 카페, 자연 속에서 제주 토속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민속촌 등 다양한 메뉴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델리, 가라오케, 라운지 바 등도 있어 가족 단위의 사용객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게 하고 있다. 또한, 야외 정원과 연결된 층에는 스파와 휘트니스 센터, 실내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어 리조트의 여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예약: 064)733-1234   www.jeju.regency.hyatt.kr

 

국내 최고 수준의 캐디, 롯데 스카이힐 제주CC

롯데 스카이힐 제주CC(대표이사 이승훈)는 한라산, 산방산과 함께 서귀포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들어오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그대로 품에 안을 수 있는 지리적 여건을 갖춘 곳이라 가족 여행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다.

롯데 스카이힐 제주CC는 총 부지면적 53만4000평, 비거리 660야드에 이르는 제주 최장의 단일 홀을 포함하여 퍼블릭 9홀 포함 총 36홀을 보유한 제주 최대 규모의 골프장이다. 세계 최장인 290m의 연습장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의 캐디합창단을 창단한 롯데 스카이힐 제주 CC는 제주, 성주, 김해 C.C 각 회원의 날과 롯데마트 여자오픈 프로암 시에도 이들의 하모니를 선보여 프로암에 참가한 내빈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곳에는 일본 최고의 캐디 서비스를 자랑하는 롯데 미나요시다이CC의 캐디 교육시스템을 도입,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캐디 서비스의 진수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예약: 064)731-2000 www.skyhill.co.kr

 

입과 눈이 함께 즐거운 곳 서문수산, 데코레이션이 있어 행복한 박쉐프의 손맛

서문시장으로 방향을 잡으면 대부분 사람들은 막걸리를 생각한다. 하지만 서문수산만의 레시피는 DNA부터 우월한 맛집이다. 쉐프가 들려주는 편안하고 따듯한 음악에 한 번, 이쁘고 앙증맞은 식기 데코레이션에 또 한 번, 직접 다이빙해서 낚아 올린 생선들은 제철 최고의 레시피에 한번 놀란다.

방어, 고등어, 전복은 물론 참돔까지 제철생선으로 준비된 코스요리의 모든 게 일품이다. 코스마다 계절을 테마로 한 식기 데코레이션은 `서문수산`만의 매력으로 눈과 입이 즐겁다. 게다가 가격도 착한 편이다.

서문수산 제주시 서문로 4길 13-2 1073호 010-4914-2100

 

제주도의 별미, 방어회를 만날 수 있는 행복

손질이 잘되고 싱싱함이 돋보이는 방어회와 방어튀김은 회양군과 국수군의 대표 음식이다.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붉은 색을 보면 없던 입맛도 살아난다. 비린내가 덜하고 부드럽게 씹히는 맛은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청양고추와 함께 방어튀김을 먹으면 온 몸이 후끈하게 달아오른다. 회국수는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엄마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맑은탕은 생선에서 나오는 그대로의 뽀얀 색감이 우러나와 눈이 즐겁다. 섬안의 섬, 우도에서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더욱 즐겁다.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473-2 064-782-0150

 

제주도의 비경, 서빈백사를 아시나요

우도에 위치한 서빈백사를 만나 제주의 에머럴드 빛 아름다움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산호해수욕장을 끼고 있는 백사장의 길이는 1㎞정도다. 동양에서 유일하게 백사장이 홍조단괴(紅藻團塊)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풍치가 빼어나 우도8경의 하나로 꼽히며 서빈백사(西濱白沙)라고 불린다.

하얀 모래와 짙은 에메랄드빛 바다는 수심에 따라 물빛이 변해져 보는 이들의 감탄사를 자아낸다. 아름다운 풍광 때문에 광고나 영화의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에 우도봉, 검멀레해수욕장, 하고수동해수욕장, 동굴음악제가 열려 유명해진 동안경굴 등 관광명소가 많다. 현대식 민박집과 야영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여행객들이 찾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이곳을 만나고 싶다면 성산포 성산항에서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는 우도 동청진항행 정기선을 타면 된다. 참고로 우도 내에서는 4대의 버스가 운행된다.

 

웰빙 다이어트의 키워드, 제주 콜라비를 만나는 행복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우수한 종자를 결합시켜 많은 칼륨의 양에 비해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다. 이런 콜라비가 청정자연 제주에서 제배되고 있으니 그 싱싱함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빨간색 양배추 같은 모양에 속은 하얀 무와 비슷한 모양새가 보는이의 눈길마저 즐겁다.

콜라비는 소금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칼륨 덕분에 고혈압, 성인병에 좋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해소에도 탁월하다. 최근에는 위산을 중화시켜 속쓰림 예방에도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도 발표가 될 만큼 다방면에 걸쳐 우리 몸에 좋은 영양만점 채소라 할 수 있다.

콜라비는 베트남 등 아시아 종과 네덜란드 종자로 나누어 보통 재배되는데 그 중에서

네덜란드 종자가 가장 우수하다고 한다. 제주 농가 머들농원은 네덜란드산 종자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콜라비는 1월에서 3월 사이가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한다. 최고 당도가 10~12까지도 올라간다고 하는데 한라봉의 당도와 비슷한 수준이다. 그냥 깎아서 먹어도 좋지만 갈치, 고등어조림 등에 넣어 요리하여 먹어도 좋다. 제주에서는 겉절이 형태로 김치를 담가 먹기도 한다.

머들농원/콜라비 문의(제주봉다리 쇼핑몰 064-713-0933 / http://jejucsshop.com )

여행객들은 제주의 봄을 만나기 위해 한라산 자락을 넘나든다. 내내 그들의 시선을 빼앗는 이국적인 풍경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리고 여행객들의 피로감을 녹여준다. 화산섬의 중심 제주를 만나는 여섯 가지 방법. 기억하라 사랑은 언제나 소리 없이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