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자연생태계의 보고 DMZ 지역 부근에서 취수한 프리미엄 생수 ‘롯데 아이시스 DMZ 2km’(용량 및 예상 소비자가격 : 500ml 페트 650원, 2L 페트 1100원)를 최근 출시했다.

‘롯데 아이시스 DMZ 2km’는 천혜의 자연이 보존된 세계적 청정지역인 민간인통제선(민통선) 이북, DMZ 남방 2km 부근에서 취수한 순수하고 깨끗한 천연 미네랄 워터이다.

칼슘(Ca) 5~19, 나트륨(Na) 1~6, 칼륨(K) 0~2, 마그네슘(Mg) 1~5, 불소(B) 0~1 등 천연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청정성과 차별화된 수원지 때문에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과 언론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롯데 아이시스 DMZ 2km’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존 생수 제품과 차별화를 이루었다. 편리하고 고급스런 사각공병은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해줄 뿐 아니라 손으로 잡기 쉽고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눈에 잘 띄는 빨간색으로 ‘DMZ’를 디자인하여 가시성이 높으며 새, 서식지 등을 디자인하여 청정지역의 이미지를 심어준다.

영화 시사회와 항공권을 한번에!
진에어, 2·2·2 이벤트로 커플 공략

커플이라면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매달 영화 시사회 티켓(1인 2매)도 받고 시사회 현장에서 항공권(2인 왕복 항공권)도 받을 수 있게 됐다.

친환경 실용항공사 진에어가 매월 영화 시사회를 통해 고객들과 만난다. 우선 커플이라면 커플영화축제 시사회 1인 2매 초대권을 받아보자.

진에어는 매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2·2·2 이벤트를 통해 개봉 전 영화의 시사회 초대권을 매회 20명씩 추첨해 1인 2매(총 40명) 증정하기로 했다.

영화 시사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진에어’로 삼행시를 지어 진에어에 메일을 보내면 된다.

현재 진행 중인 8월 이벤트는 오는 8월24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시사회는 오는 26일 서울 종로 프리머스 피카디리 극장에서 실시한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시사회 현장에서 즉석 추첨으로 2인 왕복 항공권을 받는 것. 극장 내에서는 영화 시작 직전에 입장권 번호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진에어 2인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다양한 와인으로 추석 맞으세요
밀레니엄 서울힐튼, 추석 특별 선물세트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크고 작은 정성을 주고받는 흐뭇한 풍습이 있는 우리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7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구성의 특징은 추석 선물의 베스트셀러인 ‘최상급 한우 갈비세트’를 비롯해 알배기 굴비 그리고 간장게장과 프랑스 보르도 5대 그랑 끄뤼 와인으로 구성된 명품 와인선물세트와 대중적인 와인선물세트까지 가격대가 16만5000원에서 385만원에 이를 정도로 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다.

선보이는 주요 선물세트로는 우선 ‘특선 갈비 및 와규 갈비세트’가 있는데 이 메뉴는 최상급 등급인 ‘1++’ 한우갈비와 마블링 스코어 8 이상의 호주 와규갈비 및 곡물비육해 부드러운 육질의 호주곡물갈비 등으로 구성됐다.

또 ‘특선 알배기 굴비세트’는 임금님께 진상했던 영광 법성포 알배기 굴비를 반 건조해 짜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을 곁들였다.

아울러 ‘특제 간장게장세트’는 국내산 최상급 암게만을 선별해 한식 조리장이 깐깐하게 맛을 내어 담갔다. 문의 : 02-317-3066

영어도 이제는 자격증 시대
(사)생활경제외국어협의회, 영어 자격증 전국 시행

사단법인 생활경제외국어협의회(LEFA·회장 김경민)는 10여년간의 각고의 노력 끝에 말하고 듣는 능력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Speaking&Listening 전문 훈련 및 기능성 외국어 전문 자격증을 세계 최초로 개발, 10월부터 우선 영어 자격증을 전국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자격증의 구성내용은 수준별로 초급 10급(100문장)~1급(1000문장), 중급 1품(1001문장)~10품(2000문장), 고급 1단(2001문장)~10단(3000) 문장으로 되어 있으며 매월 한 급수(100문장)씩 취득해 1년에 1000문장, 3년 동안에 3000문장을 완벽하게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현할 수 있도록 체계화시켰다.

자격증의 문장은 원어민들이 발음기호대로 발음하지 않는 음성학적 패턴을 15만 문장을 수준별로 분류하여 그중 일상생활에서 많이 활용하는 핵심문장 3000문장을 발췌하여 구성하였다.

LEFA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영국식 및 미국식 표준 발음으로 정확한 발음 교정 및 속도와 억양을 익힐 수가 있다.
이 외국어교육 프로그램은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스포티한 외관에 파워까지
현대자동차, CUV ‘투싼ix’ 출시


현대자동차가 지난 3년간 야심차게 준비해 온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투싼 ix’가 전격 출시됐다.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최저 1870만원, 옵션을 모두 적용한 최고사양은 3145만원에 달한다. 판매 예상치로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국내 시장 1만6000대, 내년에는 4만대를 목표로 잡았다.

해외 시장에서는 오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첫선을 보인다. 내년 2월부터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유럽지역 출시명은 ‘ix35’로 정했다. 전체 라인업 중 가장 눈에 띄는 디젤 모델에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젤엔진 2.0R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184ps, 최대토크 40kg·m의 동력성능을 보인다. 연비는 기존모델에 비해 17.5% 상승했다. 자동변속기 모델의 경우 리터당 15.4km, 수동은 리터당 17.4km라는 SUV 최고 수준 연비를 구현했다.

특히 디젤모델의 경우 유럽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5’를 충족시키며, ‘저공해차’로 인정받아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이 5년간 면제되는 혜택을 누리게 됐다.

한국 최고의 기업가를 찾습니다
`제3회 언스트앤영 기업가상` 선정위 출범


언스트앤영 한영이 25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제3회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 개최 행사를 열고 경제위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끈 기업가 선정 작업에 돌입했다.

전 세계 기업인들의 꿈의 어워드로 불리는 이 상은 선도적인 기업가들의 업적을 기리고 젊은 기업인들에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기업가 정신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된 최고 권위의 기업가상이다.

1986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돼 현재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매년 최고 기업인들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매일경제신문사 후원으로 2007년에 시작돼 올해 세 번째 수상자를 뽑을 예정이다.

언스트앤영 최우수 기업가상은 4개 산업별 부문상, 라이징스타(Rising Star)상, 특별상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산업별 수상자 중 뛰어난 리더십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괄목할 만한 기여를 한 기업가를 마스터상 수상자로 선정한다.

모던클래식 건강침대를 아시나요?
장수돌침대, 국제가구전시회에 모던클래식 디자인 출품


돌침대 전문기업 별다섯 장수돌침대(www.jangsoo. com)가 8월27일부터 5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고 있는 KOFURN 2009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에 이번 겨울시즌 선보일 모던클래식 제품을 출품했다.

그중 올해 주요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는 ‘8122K’는 이탈리안 디자이너 Arture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기존 건강침대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하이그로시 공법을 사용한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에 장수돌침대는 총 18부스를 출품하여 13개 신모델을 전시하고 겨울시즌 주력판매 제품에 대한 소비자 품평회 및 사은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올해로 7번째 한국국제가구전시회에 연속으로 출품하고 있는 장수돌침대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여년간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디자인 차별화를 위해 한양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과,

경민대학 가구실내디자인과 등과 산학협력을 지속해 왔으며 해외전시회 출품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중국에 250여개의 대리점을 확보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

로얄네이쳐 명품 브랜드 ‘우뚝’
천연전문기업 ‘로얄네이쳐’ 롯대백화점 본점 입점


천연제품 선도기업 (주)미현재 로얄네이쳐(www.royal-nature.com)가 명품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근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2008년 8월 롯데백화점 안양점을 시작으로 영등포점, 관악점, 대전점, 광주점, 부산 동래점에 이은 7번째 로얄네이쳐 직영점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8층 생활가정용품관에 입점되는 로얄네이쳐는 12평 규모로 완제품 100여종과 원료 2000여종의 제품이 판매된다.

최근 석면ㆍ탤크 함유 화장품 파동으로 인해 천연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롯데백화점에서는 유기농 천연원료만을 엄선하여 제작한 ‘로얄네이쳐’ 제품 매장을 확대해 고객들의 트렌드 반영은 물론 매출 효과에도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본점 매장은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고객의 피부를 진단하고 피부 맞춤 제품을 추천해 시연해 주는 로얄네이쳐만의 원스톱 서비스 구현 방식(end to end)을 도입시켜 기존 일반 매장과 차별화를 시킬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 전망이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


키워드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