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스 서울 개화산역점 내부 모습. [사진=바보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사업설명회’를 연다.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사업설명회는 지난 3월에 열린 ’2014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24일부터 매주 목요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돈치킨 △바보스 △오니기리와 이규동 △떡담 이다.

돈치킨(www.donchicken.co.kr)은 ’이경규 치킨’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공동투자 모델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바보스(www.babos.co.kr)는 닭강정, 스몰비어, 아시안누들을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모델을 통해 프리미엄 스몰비어의 새로운 모델을 개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에 진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삼각김밥과 규동 카페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오니기리와 이규동(www.gyudong.com)은 최근 도시락 메뉴를 출시하면서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떡담(www.ricepie.com)은 한국 떡 전문점의 현대화‧선진화를 이끄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인건비를 절감한 획기적인 조리 시스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브랜드다.

합동 사업설명회에 참가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에 따라 직접 현장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설명회에 앞서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의 ‘실패하지 않는 경영 비법’ 강의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문의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02)3471-8135, 한국창업전략연구소 (02)3443-6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