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목), 서울 무역전시장 SETEC에서 제11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20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인 이번 박람회는 박람회장의 2관을 주류관으로 내세워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호프 전문점 뿐만 아니라 주류와 어울릴 수 있는 치킨 전문점까지 대거 선보인 2관은 (주)압구정의 돈치킨을 비롯하여 구름공방, 바른치킨, 봉구비어, 용구비어, 발칙한맥주 등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돈치킨은 2관의 출입하는 관람객들에게 맥주와 잘 어울릴 담백한 맛의 치킨과 함께 상담의 자리를 마련하여 반응이 좋았다. 물, 바람, 수증기를 이용한 조리 방식으로 기름기를 뺐기에 웰빙족을 비롯 가족 단위의 고객에게 인기가 많아 최근 2년 연속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100대 프랜차이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밖에도 여성이 좋아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지닌 펍, 구름공방과 2013년 큰 인기를 끌었다가 다시 한 번 주류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 스몰비어 업종인 봉구비어, 용구비어, 오땅비어, 상구비어가 관람객의 발걸음을 끌어들였다.

시식행사로 각종 치킨과 맥주를 제공한 주류관에서는 20일까지 지속적인 이벤트와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대한 신청은 현장 접수 혹은 홈페이지(www.yesexpo.co.kr)에서 양식을 활용하여 이메일 접수를 하거나, 문의 전화(02-856-1402)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