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준한방소아과 조형준 원장

아이의 현재의 건강과 미래의 건강은 부모들의 영원한 관심사이다.

그렇기에 다양한 교육, 의료 등의 분야에서 전문화, 대형화 되고 있는 기관들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한의원들도 소아 성장이나 비염 등을 내세워 대형화, 네트워크화 되는 추세이다.

이처럼 대형화 되고 있는 추세에 반하여 진료의 질을 우선 가치로 내세운 한의원이 있어 화제이다.

마포에 위치한 조형준한방소아과가 그 주인공으로 한방소아과 전문의로서 함소아한의원, 아이누리한의원 등 네트워크 한의원 대표원장을 역임했던 조형준 원장은 그간 진료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을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하고 자신의 이름을 건 한의원으로 새롭게 시작하였다.

조형준 원장이 진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좋은 면역'이다.

아이들의 잔병치레는 물론 비염, 아토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이 좋은 면역을 갖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스스로 각종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약물의 남용과 잘못된 생활 관리로 인해 아이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오히려 약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아서 안타깝습니다.”라고 말한다.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아이 스스로의 면역으로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데 그 면역력을 도와 주는 것이 바로 부모님과 한의원의 역할입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은 면역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질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아이들의 생활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잘못된 정보와 아이를 위한 마음이 너무 앞서 무분별한 약물 복용, 그리고 잘못된 생활방식을 부모가 제공하면서 오히려 아이의 면역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조형준원장은 말하며 부모 스스로가 아이에 대한 믿음을 갖고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조형준원장은 하루 일과 중 상당 시간을 진료뿐만 아니라 부모님들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상담하는 데 할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항상 말하듯이 우리 아이들의 면역력은 대부분 스스로 질병을 이겨낼 수 있을 정도로 강합니다. 그 면역력이 손상되지 않도록 잘 보호하면서 점점 더 튼튼해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은 첫째가 부모님들의 관심과 제대로 된 정보이고 그 다음이 저의 역할입니다.”

이뿐 아니라 비염이나 아토피, 성장부진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님들께도 아이들이 좋은 면역을 갖게 되면 부모님들이 걱정하는 이러한 문제들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된다고 한다.

실제로 조형준한방소아과에서 만난 부모님들은 예전에는 감기에 걸리면 한 달 이상 앓았었는데 지금은 꾸준한 치료를 통해 하루 이틀 만에도 감기를 이겨내는 경우가 자주 있으며 예전에 비해 잔병치레에 대한 빈도도 눈에 띄게 낮아졌다고 한다.

한방소아과전문의인 조형준한방소아과의 조형준 원장은 아이에 대한 전문 진료를 위해 한의사면허 취득 후 한방병원에서 정식 수련의 과정을 거쳐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한방소아과전문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이 건강정보도서인 “초3병”의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좋은 면역을 통해 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면역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면역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면역을 갖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불필요한 약물의 남용을 막고 좋은 면역을 통해 스스로 바른 성장을 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조형준원장의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