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니코리아, ‘바이오 SB 시리즈’ 업그레이드
소니코리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바이오 SB 시리즈’를 출시했다. 바이오SB 시리즈는 언제 어디서나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과 이동성의 균형미를 강조한 노트북. 새 모델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성능을 더욱 강화시켰다. 640GB HDD에 인텔 i5-2520M 프로세서를 탑재한 표준형 모델(SB27)과 500GB HDD에 인텔 i5-2410M 프로세서를 탑재한 실속형 모델(SB26) 등 2종이 있다.

LG전자, 글로벌 보급형 스마트폰 2종 출시
LG전자가 세계 보급형 스마트폰 ‘옵티머스 프로’와 ‘옵티머스 네트’ 2종을 선보인다. 옵티머스 프로는 PC자판 배열인 쿼티(QWERTY)와 바(Bar)를 결합한 LG의 첫 스마트폰이다. 2.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QVGA급 LCD) 아래 4줄의 쿼티 자판을 배치해 입력 편의성을 높였다. 옵티머스 네트는 3.2인치 HVGA(320 X 480)급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췄다. 두 모델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버전 운영체제, 800MHz CPU 등을 탑재했다.

TG삼보컴퓨터, 엔터테이너 노트북 선보여
TG삼보컴퓨터가 2세대 코어i프로세서 탑재로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는 엔터테이너 노트북PC ‘에버라텍 TS-53R M시리즈’를 내놓았다. 최고급 게이밍PC에 탑재되는 nVIDIA사의 지포스 540M과 1GB의 DDR3 비디오메모리를 추가로 장착해 생생한 그래픽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기존 USB 2.0 대비 10배가량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USB 3.0을 기본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최신 버전인 3.0을 갖춰 활용성을 높였다.

뷰티

더페이스샵, 홈메이드식 ‘갈아 만든 마스크팩’
더페이스샵이 홈메이드 콘셉트의 과일 팩 ‘갈아 만든 마스크팩’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엑기스를 그대로 담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워시오프 타입 과일 팩이다. 딸기, 사과, 키위 엑기스를 각각 5500mg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 각질 정돈,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특히 과일을 직접 집에서 갈아 만든 듯 생생하고 사실감 있는 제형으로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 케어 ‘로레알파리 에버 퓨어’ 한국 첫 선
로레알파리가 신개념 프리미엄 보태니컬 헤어 케어 프로그램 ‘에버 퓨어(EVER PURE)’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 로레알파리 에버 퓨어는 모발을 건조하고 거칠게 만드는 무(無) 황산염 계면활성제 처방으로 풍부한 거품과 함께 저자극으로 부드럽게 머리를 감을 수 있다. 모발과 스타일링 상태에 따라 모이스처, 스무드, 볼륨 등 총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샴푸·컨디셔너·마스크·세럼으로 이어지며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으로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

프리메라, 영양 수면팩 ‘알파인베리 워터리 마스크’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프리메라가 수분 공급에 탁월한 ‘알파인 베리 워터리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다음날 아침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수면 팩이다. 비타민C 등의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해 주는 알파인 스트로베리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하는 맬로 추출물을 함유해 활기 넘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금융

동부화재,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스마트 가정종합보험
동부화재가 가정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재산 손해, 신체 손해, 실업 등 다양한 위험을 폭넓게 보장해주는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스마트 가정종합보험’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피보험자가 실직할 경우 가정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고 실질적 경제 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상해질병구직급여지원금, 구직급여일당(1일 이상), 장기구직급여지원금(31·61·91일 이상) 담보를 도입했다. 보험 기간은 3·5·7·10·15년 만기, 80세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BC카드, 주유 포인트 팍팍 ‘365il Save 카드’ 출시
BC카드가 주유 특화카드인 ‘365일 세이브(365il save)카드’를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과 함께 출시한다. 이 카드는 SK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최대 200포인트와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의 최대 0.8%를 함께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전월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일부 업종 가맹점 매출 제외)에 대해서도 일정 포인트를 동시에 적립해주기 때문에 리터당 최대 200포인트+α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한-베트남 ‘원·동화 다이렉트 서비스’
신한은행이 한국과 베트남 간 거래 시 원화로 송금 또는 수출입 거래가 가능한 상품 ‘원·동화 다이렉트 서비스’를 판매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달러 개입 없이 원화로 송금을 보내고 베트남 현지에서는 원화를 바로 베트남 동화로 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베트남과 무역 거래가 있는 중소기업은 수출입 계약 시 원화로 계약을 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리스크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식품

CJ제일제당, 물 베이스 참치 ‘프레시안 워터 튜나’
CJ제일제당이 물 베이스 참치 ‘프레시안 워터 튜나(Water Tuna)’를 새롭게 내놓았다. 프레시안 워터 튜나는 물과 참치만으로 이뤄진 100% 자연 재료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기름 대신 물을 넣어 담백하고 깔끔한 참치 고유의 맛을 살렸다. 알바코어, 프리미엄 통살, 요리용 살코기 등 총 3종으로 열량 기준은 100g당 90Kcal다.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0%(요리용 살코기, 프리미엄 통살 기준)이므로 아이들을 위한 요리 및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식으로 적합하다.

하이트맥주, 국내 첫 한정판 스페셜 생맥주 선보여
하이트맥주가 국내 첫 한정판 생맥주 ‘맥스 스페셜 호프 2011 생맥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하이트 맥주의 100% 보리맥주 ‘맥스’의 한정판 브랜드인 ‘맥스 스페셜 호프’를 생맥주로 만든 것. 뉴질랜드의 깨끗한 자연에서 재배된 ‘라카우’ 호프를 사용했다. 소공동 롯데호텔의 ‘더 라운지’와 ‘쿨팝스프라자’, 광장동 W호텔의 ‘우 바(Woo Bar)’,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JJ마호니스’ 등 유명 바 4곳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샘표 ‘질러’ 갈릭 바비큐·크레이지 핫 육포
샘표의 건강스낵 브랜드 ‘질러(Ziller)’가 온 가족이 영양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갈릭 바비큐 육포’와 ‘크레이지 핫 육포’를 내놓았다. 갈릭 바비큐 육포는 참나무로 훈연해 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숯불 바비큐 맛을 살렸다. 크레이지 핫 육포는 국산 청양고추를 사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매운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소의 홍두깨살을 적용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이 낮아 성장기 어린이와 어른들의 영양 간식으로 적합하다.

전희진 기자 hsmil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