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m쿠폰 해먹. 사진=롯데쇼핑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M쿠폰’이 음식 레시피 콘텐츠 공유를 시작한다.

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음식 레시피 콘텐츠는 모바일 앱 ‘해먹’을 운영하는 바이탈힌트와 제휴해 이뤄진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음식 취향에 최적화된 추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M쿠폰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더욱 많은 고객들의 수요에 발 맞추도록 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지난 5월에도 서울문화사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트렌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매거진 서비스를 M쿠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다.

이처럼 롯데마트는 신성장동력 발굴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M쿠폰이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의 확장은 추후 더 많은 고객들을 유입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M쿠폰에서 선보이는 ‘해먹’은 약 46만건의 푸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들에게 간편한 레시피를 추천한다. 롯데마트는 해먹을 활용해 고객들에 단순 상품 정보 제공을 넘어서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용 방법은 M쿠폰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서 클럽 섹션을 클릭하면 된다.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고, 재료 정보, 영양정보, 요리 순서 등을 사진과 간략한 설명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바이탈힌트와 해먹 서비스 제휴를 시작으로 식품 관련 분야에 있어 콘텐츠 협업, AI(인공지능) 추천 등 지속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방향성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이서아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부문 담당은 “이번에 도입한 푸드 데이터 기반 콘텐츠를 통해 M쿠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추천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M쿠폰’은 2015년 4월 옴니채널 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담아낸 애플리케이션이다. 2020년 5월 기준 M쿠폰 가입자 수는 약 300만명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