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오리온, ‘중국 고객 만족 지수’ 파이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엄격한 품질관리, 차별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 오리온 중국 파이제품. 출처=오리온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오리온은 중국 대표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20년 ‘중국 고객 만족 지수’(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 파이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고객 만족 지수(Chin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C-CSI)는 중국 소비자와 기업이 가장 신뢰하는 중국 최초의 전 카테고리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이다. 2020년에는 전국 주요도시 100여 곳의 224개 카테고리, 1만1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평가했다.

오리온은 이미 올 상반기에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와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에서 모두 파이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중국 고객 만족 지수까지 석권하며 중국 내 3대 브랜드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

오리온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찰초코파이 (현지 제품명: 누어 하오리요우파이(糯好丽友派)), 후레쉬베리 복숭아맛 (현지 제품명: 타오타오파이(桃桃派)), 꼬북칩 마라새우맛 (현지 제품명: 랑리거랑 마라롱샤(浪里个浪 麻辣小龙虾味)) 등 파이, 스낵, 비스켓을 비롯한 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공식 SNS와 떠우인(抖音), 딸기 뮤직페스티벌, 타 브랜드와의 협업,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으며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리온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 꾸준히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상하이∙랑팡∙셴양∙광저우 4개 공장이 모두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22000 인증을 획득하고 식품 안전에 대한 내부 기준을 한층 강화했다. 2007년부터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 American Institute of Baking)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중국 내 전 공장이 매 해 우수한 평가 등급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엄격한 품질 관리, 그리고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중국 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20.07.16  10:38:40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미국, #중국, #감사, #공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