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지식산업센터 ‘한강의정부고산듀클래스’, 효자 투자처로 각광617, 710 부동산 대책 비껴간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등 비주거 부동산 ‘반사이익’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정부가 집값 안정화를 위해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이에 비주거 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아파트의 대안 투자처로 손색이 없다는 분위기다.

여기에 유례없는 최초의 제로금리 시대가 도래했고, 은행 예금과 적금 금리에 비해 몇 배에 달하는 연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이 더해지면서 비주거 부동산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 1~5월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12만6954건에 이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거래된 12만800건 대비 5%가량 상승한 것이다. 이와 같은 비주거 부동산 투자 열풍은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의 인기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풍성한 세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기업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이유다. 오피스텔, 오피스와 달리 실제 입주하는 기업에게 취득세(50%)와 재산세(37.5%) 감면과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의 공급과 청약, 대출 규제에서 벗어난 비주거 부동산은 세제와 금융 혜택이 다양하고 풍부한 인프라, 교통여건이 좋은 곳 등을 중심으로 투자가치가 높게 형성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인기가 좋은 지역은 의정부다. 다양한 교통망과 풍부한 교통망 개발 호재를 품어 비즈니스 공간이 활발하게 확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망도 잘 발달되어 있어 강남, 잠실과 같은 서울 주요 비즈니스 지구로 빠르게 연결된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의정부의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의정부 최초이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로, 지난 10일 홍보관을오픈했다. 풍부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품고 있고,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돼 관심이 뜨겁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동의정부IC가 인접해 강남,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차량으로 30분 내에 연결된다. 민락지구를 가로지르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 것도 눈길을 끈다. 동의정부IC를 이용하면,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를 이용하기 좋다. 민락 IC, 동의정부IC를 통해 전국 각 지역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물류 거점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버스중앙차로(BRT) 노선이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돼 10분 내로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예정된 교통망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강남에 직접 이어지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된 상태로, 향후 강남 및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서울 삼성역까지 13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GTX-C노선 완공이 예정돼 강남 출퇴근 편의가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교통편의를 위한 가칭 경전철 연장선인 고산역도 들어선다. 고산역은 고산동 의정부 경전철 차량사업소를 활용해 지어지는 임시역사다. 운행 예정은 오는 2021년 1월부터로, 개통 시 경전철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시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 인접한 곳에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있고, 인근에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가까운 곳에 녹지가 풍부하다. 지식산업센터 내부에서는 천보산과 부용산을 조망할 수 있다.

도서관 건립이 가까이 예정된 상태며,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워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갖췄다.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인근에 자리해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도 근거리로, 쇼핑이나 문화를 즐기기도 좋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도 인기 요인이다. 5.5m로 층고를 높게 설계한 지식산업센터로, 개방감부터 공간 활용도, 쾌적함을 갖췄다. 향후 의정부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가 될 전망이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과 방문예약제 시행,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매일 실시하고 있다.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20.08.06  14:34:03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한국, #서울, #세종, #GTX, #의정부, #부동산, #지하철, #호재, #프리미엄, #투자, #감정, #역세권, #공장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