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로 들어가는 연구원들. 사진=한샘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환경안전 전문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한샘이 채용하는 전문 인재는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4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근무지는 서울 상암사옥, 방배사옥, 경기(안산연구소/시흥) 등으로, 기본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2020년 11월 입사 가능한 자,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채용 분야는 개발지원이며 세가지 직무로 나뉜다. 첫번째 채용 직무는 가전제품 시험 보증으로 가전제품 신뢰성 시험 등을 담당한다. 세부 필요 역량은 3~5년 관련 경력자이거나 가전 완제품의 신뢰성 시험 경험자, 전지관련 계측기 운용 경험 등이다.

두번째 직무는 가전제품 품질 보증으로 가전제품 정기 품질 검증 등 업무를 담당한다. 필요 역량은 3~5년 관련 경력 또는 가전 완제품에 대한 QC(품질 관리), QA(품질 보증), IQC(자재 입하 전 검사) 경험 등이다.

마지막 채용 직무는 가구제품 규격(SPEC) 설계 및 기획으로 담당 업무는 제품 구조 설계 및 최적화를 통한 SPEC 개발, 소재 트렌드 분석을 통한 차별화 소재·공법 발굴 및 개발 등이다. 필요 역량은 가구 개발·설계 경력 3년 이상 경험 등을 요구한다.

한샘은 채용된 전문 인재에 대해 업무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내외부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연구원들에게 지원하는 교육은 ▲환경표지 인증심사원 교육 ▲ISO 인증심사원 교육 ▲표준협회 지속가능경영 ▲KCL 컨소시엄 품질/시험실무 교육과정 △UL 그린가드(Greenguard)/프로포지션(Proposition)65/LCA/EPD인증교육 ▲KOITA 실무지원 교육 ▲제품안전혁신포럼 등이다.

김홍광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장은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세계 최고 수준 품질 전문가를 채용하고 육성함으로써 한샘 R&D 역량을 강화 시키고자 한다”며 “R&D 역량을 키워나갈 각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기존 생산기술연구소를 지난 2019년 생활환경기술연구소로 변경하며 기능과 조직을 확대하고 연구개발, 검증을 강화했다. 연구소는 제품이 품질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 종합적인 검증 및 개선과 함께 유해물질, 안전성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