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제주가 초여름 알뜰 바캉스족을 위한 실속형 맞춤 패키지 ‘트로피칼 서머 패키지’를 선보였다. 롯데호텔제주의 ‘트로피칼 서머 패키지’는 커플형과 패밀리형 2가지 타입으로 운영되며, 이용기간은 6월10일부터 7월17일까지다. 더불어 5월20일까지 2박 이상 예약하는 고객에겐 객실 전망 업그레이드와 렌터카 24시간 무료 이용의 행운도 제공한다.

커플형은 디럭스룸 1박과 2인 조식에 프라이빗 비치라운지에서 즐기는 트로피칼 칵테일 2잔을 제공하며, 요금은 27만5천원 부터다. 패밀리형은 슈페리어 패밀리룸 1박과 3~4인 조식이 포함되며, 프라이빗 비치라운지 에서 트로피칼 드링크가 4잔까지 제공된다. 요금은 34만5천원부터다. 2가지 타입 모두 온라인 예약 시 1박당 1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가든웨딩&써프라이즈 서머웨딩
밀레니엄 서울힐튼 웨딩 갤러리에서는 한여름밤의 낭만으로 기억될 ‘가든웨딩’을 오는 7월1일부터 9일2일까지 선보인다. 밀레니엄 ‘후정(後庭)’에서 마련되는 가든웨딩은 신랑, 신부가 원하는 콘셉트의 데코레이션으로 꾸며져 실내에서의 웨딩과는 다른 기억에 남을 웨딩을 선사할 것이다. 가든웨딩의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웨딩 메뉴 10%(150명 이상), 웰컴 칵테일 20%, 플라워 데코레이션 10%, 캔들 데코레이션 20%, 가든 이브닝 웨딩 후 당일 애프터 파티 진행시 가든 데크 무료 제공 및 바 오크룸의 위스키 10%과 함께 웨딩메뉴 2인 시식&객실이 무료로 제공된다. 예약 및 문의 (02) 317-3430

한국쓰리엠, 사이언스 캠프’ 참가 학생 공모
한국쓰리엠(대표 정병국)은 오는 6월11일까지 전국 중학교 1,2학년학생을 대상으로 ‘제11회 3M 청소년 사이언스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는 한국쓰리엠이 과학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한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7월28일부터 31일까지 천안 아산시 도고 교원 연수원에서 열리며, 선발된 학생은 3박 4일 간의 캠프 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 받는다. 과학 성적이 우수한 중학교 1,2학년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안학교, 혹은 홈스쿨 등 기타 교육과정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지원 가능하다.

개콘 김준현, 아워홈 ‘함흥냉면’ 모델로
개그콘서트에 출연중인 개그맨 김준현(32)이 식품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이승우)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전파를 타는 ‘함흥냉면’ 시리즈 TV광고의 모델로 김준현이 낙점됐다. 지난달까지 송승헌, 송중기, 윤상현 등 ‘꽃미남’ 3인방을 모델로 내세우며 빅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온 아워홈은 이번엔 친근한 이미지의 김준현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곁에 가깝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아워홈 냉면 광고의 핵심 카피가 ‘홀쭉함’이라는 점에서 ‘뚱뚱한’ 김준현의 모델 발탁은 더욱 흥미를 끌고 있다. 아워홈은 이번 광고를 통해 진짜 ‘함흥식’ 냉면의 기준은 바로 얇은 면발이라는 점을 대중에게 알린다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

쌍용차, ‘렉스턴’ 후속모델 ‘렉스턴 W’ 확정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에 따르면 오는 24일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선보일 국내 SUV 대표 브랜드인 ‘렉스턴’ 후속모델의 차명을 ‘렉스턴 W(Rexton W)’로 확정했다. ‘렉스턴 W’의 브랜드 이름은 기존에 ‘렉스턴’이 가지고 있는 프레임 타입의 고강성 차체구조,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등 정통 SUV의 DNA를 계승하고 월드 클래스 수준의 품격을 한 차원 높여 워크 오브 아트(Work of Art: 걸작/명작)로 새롭게 탄생한 New Premium SUV라는 의미의 머리글자 ‘W’를 서브네임으로 명명한 것이다. 또한 ‘렉스턴 W’는 역동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SUV 만의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승화시키고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화해 모던하면서도 파워풀한 스타일링으로 완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르노삼성, SK엔카와 전기차·중고차 협력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지난 17일 SK엔카(대표이사 박성철) 영등포 사옥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이인태 상무와 SK엔카 박성철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기자동차 중고차 사업 모델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향후 르노삼성자동차의 부산 공장에서 양산 후, 일반 고객에게 판매되는 전기자동차가 중고차로 판매될 경우 SK엔카의 광범위한 중고차 매매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중고차 공급망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 중고차 사업’ 전반에 걸쳐 필요한 내부 준비 및 경쟁력 있는 중고차 사업 모델을 구축해 전기자동차의 신차 판매에서부터 중고차 매매에 이르는 경쟁력 있는 유통 과정을 만들 수 있다.

아우디, Q5와 Q7모델 특별 금융 프로모션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Q5와 Q7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파이낸셜 서비스와 함께 매월 납입금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춘 유예 금융 프로모션, 저금리 운용리스 프로모션 등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금융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은 아우디의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의 다이나믹함과 TDI 디젤엔진의 파워를 가진 프리미엄 SUV Q5와 Q7를 36개월 동안 각각 월 최저 30만3천원과 46만6천원으로 소유할 수 있다. 아우디 Q5 2.0 TDI(5990만원) 모델의 유예 금융리스 이용 시, 초기에 선납금 30%를 낸 뒤 36개월 동안 월 30만2691원을 납입하면 계약 만기 시에 잔여 원금인 65%에 대해 재금융을 신청하거나 일시 상환해 차를 완전히 소유할 수 있다.

버거킹, 텐더스트립 치킨 할인 이벤트
버거킹(대표 정권수)은 버거킹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텐더스트립 할인 이벤트를 오는 5월 27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1만4000원의 텐더스트립 10조각을 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텐더스트립은 치킨의 부드럽고 두툼한 안심살을 튀겨낸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육질이 살아있는 속살은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버거 외에도 버거킹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가격에 소개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버거킹은 소비자를 위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필립스 세코 에스프레소 머신 2년째 1위
필립스전자(김태영 대표)의 국내 1위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인 필립스 세코(SAECO)가 2011년 국내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에서 누적 매출액 기준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010년 9월 국내에 첫 발을 들인 필립스 세코는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2년 연속 업계 1위를 지켰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전문기관 GfK코리아의 최근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체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전자동/반자동/캡슐커피머신 포함)이 연간 두자릿 수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의 경우도 2010년 70억 규모에서 2011년 95억 규모로 33% 가량 증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50%. 경영난에 처한 사업주가 노동자를 해고하는 대신 휴업하거나 무급 휴직을 시행하면 노동자들이 임금의 50%를 최대 6개월 간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고용보험법 개정안을 입법예고, 이르면 내년부터 시행된다. 지원을 받으려면 사업주가 노동위원회에서 법정 휴업수당을 지급하지 못한다는 승인을 받고 고용유지조치계획을 제출해 전문가 등이 참여한 위원회의 심사를 받아야 한다. 지원 수준과 기간은 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된다.

0.1%. 미국의 지난달 경기선행지수가 전달에 비해 0.1% 하락했다. 미국 컨퍼런스보드에 따르면 미국의 4월 경기선행지수가 전달보다 0.1% 하락했다. 미국의 경기선행지수가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7개월 만에 처음이다. 블룸버그의 사전 조사에서 전문가들은 4월 경기선행지수가 전달대비 0.1%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효정 기자 h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