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공식 후원사인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포스터.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공식 후원사인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포스터.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중화권 인기 스타 주걸륜의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공식 후원사를 맡고 패션 브랜드 ‘판타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호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호주 국제선 승객은 지난해 대비 108.3% 증가했다. 롯데면세점 올해 1~2월 오세아니아 매출 또한 작년 동기 대비 약 2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오세아니아 면세시장 주력 소비층인 중국인을 비롯한 전 세계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 카니발 월드투어 오스트레일리아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전 세계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3월 2일 개최된 시드니 콘서트와 3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열린 멜버른 콘서트에 총 5만명 이상의 관객이 방문했다.

주걸륜과의 글로벌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시드니시내점에 ‘판타시(PHANTACi)’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주걸륜이 2006년에 론칭한 패션 브랜드 ‘판타시’는 스트리트 감성과 예술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픈일 진행된 VIP 행사에는 대만 스타 가유륜 등 글로벌 셀럽들과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 다음날 주걸륜이 롯데면세점 시드니시내점에 깜짝 등장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주걸륜은 판타시 팝업존과 더불어 시드니시내점 주류 특화 공간을 방문해 현장 고객 및 스태프와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주걸륜의 호주 콘서트 공식 후원사로서 고객을 맞이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면세쇼핑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