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내 몸 건강의 축소판, 족욕으로 건강지키는 법은

온종일 우리 몸의 무게를 지탱하며 고생하는 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에는 족욕만한 것도 없다. 족욕은 발 건강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의 체온을 높여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1. 족욕은 발 건강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

37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는 족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우리의 신체 모든 기능을 건강하게 도와준다. 불면증 완화뿐만 아니라 체내의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시켜주어 피부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족욕은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 하지 부종, 하지 냉증 등에 효과적이고 우리 몸의 체온을 올려주며 근육을 이완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2. 족욕도 방법이 있다

1단계 자리 잡기. 편안한 시간에 편안하게 족욕을 즐기기 위해 자리를 잡는다. 2단계 물의 온도 맞추기. 38~40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복사뼈가 잠길 정도만 물을 부어준다. 이때 자신의 체온을 확인한 후 물 온도 조절을 하면 보다 쾌적하게 족욕을 즐길 수 있다. 3단계 시간 체크. 20~30분 정도, 혹은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시간을 조절하고 족욕을 마친 후 건조시킨다. 4단계 보온, 보습. 모이스쳐라이져를 충분히 발라 발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수면 양말을 신고 자도 좋다.

3. 족욕할 때 같이하면 플러스

레몬 레몬을 첨가하면 감기를 예방하고 생기를 불어넣어 주며 발의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상큼한 레몬 향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소금 천연 소금을 2스푼 정도 첨가해주면 발의 살균 효과와 소염효과를 볼 수 있다. 식초 식초를 20㎖ 정도 첨가하면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신경통을 감소시킨다. 생강 생강조각을 2개 정도 물에 넣어주면 발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고, 발의 습한 기운을 제거시킨다. 오이 오이를 갈아 주머니 또는 망에 넣어 주면 오이의 상쾌함이 기분을 청량하게 해주며 피부도 촉촉하게 해준다.

 본 기사는 건강보험 제 2012.5월호 기사입니다.

이코노믹리뷰 컨텐츠기획팀  |  ywj30@econovill.net  |  승인 2014.05.09  20:59:15
이코노믹리뷰 컨텐츠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건강, #이코노믹리뷰, #건강보험, #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족욕, #봄철건강, #족욕하는 법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