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의 롤스로이스로 불리는 맥캘란이 세계 최고 주류에게만 주어지는 ISC(International Spirits Challenge) 2009와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2009 품평회에서 대부분의 상을 휩쓸었다.

맥캘란은 이번 ISC 2009 시상식에서 금상에 맥캘란 쉐리오크 12, 18년산이, 은상에는 파인오크 10년과 18년이, 동상에는 파인오크 15년산이 각각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맥캘란과 함께 애드링턴 그룹에서 함께 생산하고 있는 하이랜드 파크도 18년산이 금상을, 은상에는 25, 30, 40년산이, 동상에는 12년산이 각각 선정되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을 중심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페이머스 그라우스 브랜드도 은상에 페이머스 그라우스, 블랙 그라우스가 동상에는 스노우 그라우스가 각각 선정되어 제품의 우수성을 한 번 더 입증하는 일석삼조의 계기가 되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ISC는 영국과 유럽의 유명 주류 평가단들이 엄격한 기준을 통해 최고 품질의 주류를 선정하는 상이다.

‘최고 가족상’ 타면 스위트 숙박권이!
힐튼 남해, ‘블로그의 여왕’ 이벤트 실시

한국 최초의 글로벌 브랜드 리조트인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이하 힐튼 남해)에서는 여름 휴가기간 동안 힐튼 남해에 머물면서 찍은 사진과 여행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숙박권과 스파 이용권 등을 선물하는 ‘블로그의 여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힐튼 남해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 응모방법은 올여름, 리조트에서 찍은 추억이 담긴 멋진 사진과 이용후기를 본인의 블로그나 카페에 올린 후 해당 URL을 namhae@hilton. com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단 이용후기 작성 시 힐튼 남해 홈페이지 주소(www.hiltonnamhae.com)와 리조트 사진 등이 꼭 포함되어야 한다.

힐튼 남해는 우수 여행후기를 선정해 1등인 ‘최고 가족상’ 당첨자에게는 디럭스 플러스 스위트 숙박권과 4인 조식뷔페권을, 2등인 ‘최고의 커플상’에게는 스위트룸 숙박권과 2인 조식 뷔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남해 바다를 바라보며 노천을 즐길 수 있는 ‘더 스파’의 무료입장권 2매를 선물로 준다.

기업과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
두산중공업, ‘발전과 워터’편 캠페인 진행

“자연을 따라갔더니 희망에 닿았습니다.”
두산중공업이 세계적인 발전과 워터기술을 기반으로 인류의 삶에 기여한다는 공익적 가치를 담은 2009년 5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업의 공익적 측면에 덧붙여 최근 사회적 관심과 이슈화되고 있는 친환경적 접근을 통한 기업과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취지를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전 편은 ‘자연을 따라갔더니 희망에 닿았습니다’라는 텍스트가 메인카피.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들판 장면(scene)으로 시작된다.

바람을 맞아 한쪽으로 휘어 있는 나무 등을 통해 비쳐진 자연의 천연 에너지들이 두산중공업의 풍력발전기를 타고 한 마을의 학예회장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워터편은 세계적 '해수담수화기술'을 그려낸다. 거꾸로 흐른 물이 폭포를 타고 올라 담수가 되어 마지막 아이를 씻기는 장면에서 두산중공업이 주는 혜택을 표현해 토털 워터 솔루션 기업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다.

하늘에서도 PSP 이용한다
진에어, 소니와 손잡고 기내 PSP 서비스


진에어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공동으로 지난 1일부터 ‘PSP 기내 대여 서비스’를 정식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진에어 탑승 시 기내에서 PSP를 대여받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항공편 예매 시 신청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김포~제주 노선간 이용 시 2000원, 부산~제주 노선간 이용 시 1000원이며 국제선에도 이용시간을 고려, 별도 책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요금을 통해 얻은 수익 전액을 UN산하환경단체인 ‘UN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에 기부해 친환경운동 기금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미 지난 1일부터 한 달간의 무료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친 이 대여서비스에 대한 승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 특히 매 편마다 젊은 여성들과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이용률과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들이 기내에서 PSP를 이용함과 동시에 환경기금 모금에도 동참할 수 있어 의미 있다”며 이용을 당부했다.

100주년 기념 ‘아우디컵’ 축구대회
한국타이어, 공식후원 통해 파트너십 강화

한국타이어가 아우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독일 뮌헨 알리안츠 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대회 ‘아우디컵’을 공식 후원했다.

지난해부터 아우디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된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기간 동안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특히 최근 독일 아우디 A3의 차량용 타이어로 선정된 바 있는 초고성능 광폭타이어 벤투스 S1 evo(VENTUS S1 evo)를 스타디움에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아우디컵에는 ‘FC 바이에른 뮌헨’, ‘AC 밀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인터내셔널 컵 3회 우승에 빛나는 ‘보카 주니어스’ 등 쟁쟁한 세계 정상급 축구팀들이 참가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사장은 “전 세계 70여개국에 TV 중계되는 축구 경기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전 세계적으로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든든한 노후생활의 동반자
PCA생명, PCA매직종신보험 출시


PCA생명은 사망보장과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PCA매직종신보험’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인생 단계별로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필요한 보장을 받고 은퇴 후 소득으로의 전환도 가능하다.

주된 경제적 활동기인 60세 이전까지는 사망 및 특약을 통해 질병, 재해, 암, 실손의료비 등을 집중적으로 보장받고, 은퇴 시점인 60세 이후로는 일시 생활자금 지급과 함께 사망 보장을 낮추거나 종신연금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김영진 PCA생명 사장은 “가족을 위한 소득보전만큼 은퇴 이후의 생활도 중요해진 만큼 ‘(무)PCA 매직 종신보험’은 종신보험의 안정성과 함께 연금의 성격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풍요로운 은퇴 준비를 위한 든든한 노후생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카도 사고, 수영장도 가고
소니코리아, 서머 패키지 특별판매

소니코리아가 8월 한 달간 자사 콤팩트 디카 최고 인기모델인 ‘DSC-T90’, ‘DSC-W290’, ‘DSC-W220’과 방수팩, 메모리스틱, 고급 파우치, 삼각대 등 디카 필수 액세서리로 구성된 서머 패키지 4종을 특별 판매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아울러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수영장 체험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서머 패키지 특별판매는 7월에 진행된 사이버샷 스페셜 패키지 판매 2탄으로, 대상 제품과 혜택을 대폭 확대해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또 해당 제품을 수영장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디카 액세서리뿐 아니라, 디지털 액자 및 프린터까지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권까지 제공된다.

이달 15일까지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수영장에서 서머 패키지 제품을 직접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녹색성장 알면 새로운 기회가 보인다
NSI, 저탄소 녹색성장과정 제3기 모집

국가경영전략연구원(www.nsi.or.kr, 원장 양수길)은 오는 8월27일부터 ‘제3기 저탄소 녹색성장 특별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NSI가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기업 ‘길 찾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진행되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종합 교육과정이다.

이번 과정에는 녹색성장기획단을 비롯하여 지식경제부, 환경부, 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 등 정부 부처 및 산하기관의 녹색성장 전문가들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추진전략과 국제 동향 등에 대해 강의하며, 포스코파워, 유니슨 등 관련 기업의 담당 임원들이 각 기업별 신성장동력 산업 사례와 기존 주력 산업의 녹색변환 현황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의 양수길 원장은 “본 과정을 통해 중견,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다가온 저탄소·녹색성장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게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일정 : 2009. 8. 27 ~ 11. 5 매주 목요일 17 : 00 ~ 20 : 30
-지원 자격 : 기업, 사업자단체 및 공공기관 임원 및 간부 직원
-신청서 접수 : 2009. 7. 24 ~ 8. 14
-접수 및 문의 : 02-786-7799 / jlee00@nsi.or.kr
-혜택 : 현장 시찰(1박 2일), NSI e-Member 서비스 제공, NSI 회원 가입 시 가입비 면제 등


키워드

#비즈브리프